포레스텔라 고우림과 피겨여왕 김연아의 결혼 소식

2022년 7월 25일 오전 10시, 놀라운 뉴스가 올라왔다.

그것은 바로 포레스텔라에서 베이스를 맡고 있는 고우림과 대한민국은 물론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여성 중 하나인 피겨여왕 김연아의 결혼 소식이었다.

팬텀싱어의 광팬으로써 팬텀싱어 시즌1~3까지 결승에 올라온 모든 참가자의 소식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너무 충격적인 (긍정적으로) 뉴스였다. 고우림의 사람 됨됨이가 좋아보이는 것은 계속 느끼던 것인데 그 모습이 김연아의 관심을 끌 줄이야!

게다가 둘의 나이차는 고우림이 5살 연하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 고우림은 심지어 군대도 가지 않았다.

포레스텔라 활동을 열심히 하느라 그렇기는 했지만, 아마 활동을 하면서도 콩쿨은 계속 참가해 와서 면제를 노렸던 부분도 있지 않을까? 현재는 서울대 성악과 대학원 재학중이면서 포레스텔라 활동을 하고 있다.

포레스텔라

포레스텔라는 배두훈, 조민규, 고우림, 강형호로 이루어진 크로스오버 그룹이다. 크로스오버라는 것은 가요, 가곡, 성악 등을 다 아우를 수 있는 종합 예술 영역으로 보면 된다.

나쁘게 말하면 ‘짬뽕’이라고 볼 수도 있다. 가요가 아닌 것이 성악도 아니고, 성악도 아닌 것이 가요도 아닌 그 중간의 창법으로 소화하는 음악으로 이해하면 된다.

여기서 포레스텔라는 조금 더 가요쪽으로 가까운 음악을 하는 그룹이다. 성악 전공가인 조민규의 목소리는 일반적인 테너와 다르게 굉장히 가녀리고 청아하고 맑은 목소리라 그냥 노래 잘하는 얇은 미성의 가수 같은 느낌이 든다.

맏형인 배두훈 역시 뮤지컬 배우로써 가수 창법이 더 많이 어울리고, 강형호도 일반인으로 가수 창법 + 카운터 테너를 한다.

베이스는 가요를 불러도 베이스 느낌이 묻히기 때문에 어디서든 다 잘 어울린다.

이런 넷이 모여서 엄청난 대기록을 쌓고 있는 중이다. 바로 KBS 불후의 명곡에서 5번 연속으로 왕중왕전에서 왕중왕을 차지한 것이다. 이들의 활약을 저지할 팀이 없다.

라포엠이 저지하나 싶었는데, 그들에게 기대했던 모습의 무대를 안해서 아쉽게 포레스텔라에게 무릎을 꿇고 말았다.

3개월 뒤 고우림과 김연아가 결혼한 이후에는 포레스텔라는 어떤 방식으로 활동을 할까? 그들의 콘서트에 김연아가 오기도 할 것 같다. 고우림이 일약 대스타가 되는 것도 시간 문제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