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통반 검색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

아직도 초등학교나 중학교 들어가서 초반에 적어오라는 것이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주소의 ‘통반’ 확인입니다.

요즘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데, 학교에서는 학교 배정에 필요한 정보라고합니다.

막상 정보를 찾으려고 하면 찾기 힘든 것이 이것이에요. 주소에서 통반 어떻게 확인할까요.

주소 통반 검색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주소 통반 검색 방법 바로가기에서 설명한 방법을 통하면 쉽지는 않지만, 최소한 어디서 정보를 찾아서 정리해야 하는지는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정도까지 정리를 해야 할 문제일까요? 과연 21세기에?

정보가 없을까요? 당연히 전산화 다 되어 있겠죠. 적어도 교육부 행정망에는 말이죠. 주소와 1:1 매칭이 되는 시스템이 교육부가 필요한거 아닌가요? 그들이 그렇게 학교 배정에 이것을 사용한다면 말이죠. 그게 없다면 여태까지 주먹구구 식으로 일을 해 왔거나 해당 정보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아직도 통반을 쓰나요. 통장과 반장을 만들기 위해서? 우리가 모르는 세금을 그들에게 지원해 주기 위해서 일까요? 참 이해가 안가는 탁상행정입니다.

아무튼 초등학교나 중학교에 아이를 입학시키면 초반에 꼭 이런 생소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면서 시간을 낭비 시키는 일이 자꾸 벌어집니다. 이제는 이런 악순환의 고리는 끊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이것을 없애는 사람이 나타나기를 바랍니다.

저도 사실 바라진 않아요. 왜냐하면 블로거에게는 색다른 키워드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굳이 필요 없는 것은 잘 아니까 없어졌으면 합니다. 아무도 검색하지 않는 추억의 단어가 되버리는 그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