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가 폭망 수준인 티스토리 현재 상황

티스토리 블로그의 현재 상황입니다. CPC가 완전 바닥으로 붙어서 올라오지를 않습니다. 환율이 올라서 같은 0.1 달러라도 조금 더 금액이 커져서 광고주들이 임의로 줄인 걸까요?

광고주들이 달러로 결제를 했다면 금액이 달라질 이유는 딱히 없을 것 같은데, 아무튼 요즘 너무 폭망입니다.

티스토리 CPC

현재 CPC 수준입니다. 페이지뷰가 250이 넘고 300이 넘습니다. 페이지뷰 대비해서 클리수만 보면 나쁘지 않은 편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생각보다 클릭은 좀 해 준다고 볼 수 있죠.

그런데 CPC는 말도 못하게 낮습니다. 11클릭인데도 불구하고 1달러도 넘지 않습니다. 이거 너무한 것 아닌가요?

다른 사람들은 생각보다 RPM이 엄청나게 높던데 말이죠. 제가 딱히 돈되는 글을 못 쓰고 있는 것은 맞기는 합니다. 다른 분들을 조금 더 열심히 모니터링 해 보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돈이 되는 주제의 글이 많기는 해야 합니다. 그 주제를 찾아나가는 것이 블로거의 숙명이기도 하죠. 그런 키워드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은 키워드를 알아보기 전 우선 내가 글을 잘 쓸 수 있는 주제에 대해서는 글을 다양하게 많이 자주 써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해야지만, 새로운 키워드를 알 수 있습니다.

나만의 키워드를 갖고 있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 키워드를 중심으로 해서 확장해 나가면서 돈버는 주제를 늘리는 것이거든요.

대출, 보험이 돈이 된다고 많이들 그럽니다. 뭐, 그럴 수 있죠. 그런데 그건 너무나 다들 잘 아는거 아닌가요? 그렇게 아는 것들은 아무리 해도 안 되네요.

이제는 주제를 한 두개 정해서 그쪽 주제로 제대로 된 글을 쌓는게 중요하다고 보입니다. 코딩을 열심히 하시는 분이 하시는 것 보니까, 일단 주제별로 제대로 잘 만들어 두더군요. 그것부터 해 놓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확산을 시키는 것은 그 다음 일이에요.

아, 가장 중요한 것은 글쓰기 실력을 기르는 것이라 보네요. 글쓰기 실력을 기르지 못하면 말짱 꽝입니다. 어그로를 끄는 글이든, 정성이 가득한 글이든. 어떤 글이든 사람을 몰입시킬 수 있는 그런 글을 써야 합니다.

글을 많이 쌓으면 CPC가 올라갈 수 있는 방법도 언젠가는 찾을 수 있겠죠. 그래서 오늘도 이렇게 신세 한탄을 하고 나서 글을 더 쓰러 갑니다.